MayBeMayBe

MayBeMayBe

amazon….,,

leave a comment »

 

..

..

몇 개 품목에 해당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미국에서 직접 파는 물건과 한국에서 수입해서 파는 물건 가격 차이가…… 엄청나다.

심하다 싶을정도로 가격이 차이가 나는데, 조금 생각하다가 아마존에서 바로 직접 살려고 회원가입을 할려고 했더니 이미 가입을 내가 하였단다.

..

기억으로는 내가 아마존에 가입을 한 적이 없는데, 이상하다 싶어서 이메일 아이디로 비밀번호 변경을 신청하고 새로이 초기화한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였다. 그리고 내 개인정보를 확인하였더니 내가 가입을 하긴 했었나 보다. 대충 15년 정도 전인듯.

주소 정보가….. 그정도로 오래되었었다.

..

주소정보를 제대로 입력을 한 것을 보면 내가 오래 전에 아마존에서 무엇인가를 구입하긴 했었나 본데, 무엇인지는 모르겠다. 사실 내가 그 때 그렇게 오래 전에 아마존이 무엇하는 회사인지 관심도 없었을 텐데… 무엇을 샀을까..

..

E-bay는 몇번 들어 보았고 아마존은 상대적으로 친숙(?)하게 느낀 것은 그렇게 오래되지도 않았다.

..

뭐, 이렇든 저렇든..

내가 가입을 한줄도 몰랐던 어떤 회사, 아마존을 보면…. ..

..

도대체 무엇을 샀었을까..?

옷인가…?

내가 외국에서 물건을 직접 받아 본 기억이 전혀 없지는 않지만…. 많지 않은데. 그것도 10년도 훨씬 이전에.

..

아니면, 회원 가입만 하고 한번도 그동안 쓰지 않았을 수도 있겠다. 회원가입을 이미 했던 것도 몰랐으니.

..

..

..

**

수입대행업체들이 어떻게 돈을 버는지 조금 보인다고 할까….

한국에서 수요 물량이 많지 않다면 수입대행업체들도 관리비, 창고비, 재고처리비 등과 같은 이러저러한 이유로 직접 수입을 하고 한국에서 파는 가격에 그런 비용을 전가하는 것은 이해할 수는 있으나 내가 구입할려고 했던 것은 그렇게 한국에서 수요가 부족한 것도 아니다. 나름대로 유명한 제품이고 물량도 충분히 땡길 수 있고.

관세청에서 일부러 막는 것도 아닌 것 같고.

무언가 부조리한 면이 있다.

..

하기사, 한국에서 수요가 충분하게 있으니 가격에서 폭리를 취해도 가능은 하겠구나. “독점으로” 수입해서 한국 내에서 팔겠다고 계약만 하면 될터이니.

..

이렇게 어떤 업체가 “독점으로” 수입해서 독점적으로 팔겠다고 하면, 공정위 제재가 들어가야 하는 것이 아닌가…?

사적인 회사가 사적으로 맺는 업체이니 공정위 소관이 아니다라는 말은 성립될 것 같지는 않고.

..

무언가 공정위가 제대로 일을 하지 않는 느낌도 있다. 어쩌면 한국에서 미국으로 파는 제품들, 상품들이 거꾸로 한국에 물밀들이 들어오는 상황을 막기 위해 공정위와 업체들이 장난치는 것은 아닐까도 싶다.

..

미국에서 파는 한국 수출제품이 한국 소비자 가격보다 싸더라도 물류비용과 기타 몇가지 비용을 제외하면 가격차이가 크지 않아야 정상일 것인다 느낌으로는 그런 가격 차이 이상이 아닐까도 싶다.

공정위가 무언가 제대로 소비자들을 보호할려는 의지가 없다는 생각이 든다. 소비자 보호가 아니라 수출 업체들을 보호할려고 왜곡된 것은 아닐까도.

..

..

여하튼, 한국에서 “독점으로” 수입해서 파는 업체들이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만질 수 있는 사안인지 궁금은 하다.

..

..

***

거의 4배 가격으로 한국에서 수입하고 팔고 있더라. 이런 도둑놈들. 수요 물량이라도 없다면 이해라도 한다.

무언가 잘못 돌아가고 있다. 무언가.

..

..

 

..

 

..

..

..

..

 

Written by MayBeMayBe

June 13, 2017 at 00:29

Posted in Writing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