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BeMayBe

MayBeMayBe

media bias…..,, extremely right side bias….,,

leave a comment »

 

..

..

노컷뉴스 2017.04.07 – “언론이 안철수를 띄우는 것은 사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79&aid=0002952301

 

그리고 또 자료와 증거가 이제는 더 이상 없어서 확인할 수 없는 도저히 이제는 공방만 계속될 뿐 확인할 수 없는 그런 사안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 사안에 대해서 언론 보도를 할 때 문제점들이 뭐냐 하면 첫째로 언론들이 자유한국당이나 국민의당 등에서 의혹을 제기할 때마다 그 의혹 제기 내용만을 거의 그대로 받아쓰기하면서 보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검증보도가 아닌 의혹제기 주장을 그대로 옮겨서 따옴표 처리하는 이런 보도가 많다는 거고요. 그리고 두 번째 문제점은 2007년 감사를 통해서 밝혀진 사실들이나 또는 문 후보 측이 해명한 내용마저 제대로 보도하지 않는다는 것이 또 문제입니다.

그리고 또 세 번째는 거의 대부분의 보도가 새롭게 밝혀지는 내용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같은 내용을 계속 반복하고 있다.

그러니까 이것은 한마디로 하나의 프레임으로 만들기 위해서 의혹을 계속 부풀리는 것 아니냐 이런 의혹을 받을 수밖에 없는 그런 점이고요. 마지막으로 유독 문 후보에만 집착해서 다른 주자들에 대한 의혹이나 비판은 너무 적다라는 것도 문제로 지적이 됩니다

그런데 이 보도 안에서는 확인된 사실관계와 문재인 후보 측 해명은 단 한 마디도 다뤄주지 않았고요. 시청자가 보기에 의혹이 사실인 것처럼 느낄 수밖에 없는 그런 보도였어요. 그리고 MBC가 나열한 의혹 중 세 가지는 이미 노동부 감사를 통해서 특혜가 아닌 것으로 판명된 내용이었고요. 두 가지는 문 후보 측 해명이 나왔는데 이 해명을 실어주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의 부인이 서울대 교수 채용 과정에서 특혜가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이 있었는데요. 이 관련된 보도도 SBS에서만 1건 보도를 했습니다. 그리고 국민의당 경선 과정에서 불법동원 의혹이 있다는… 그런 게 있었는데 이것은 TV조선과 채널A만 1건씩 보도하고 타사는 일절 보도하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이미 여러 번 해명을 했는데도 계속 문제제기를 하고 해명하라고 계속 요구하는 이런 주장을 반복적으로 쏟아내는 거예요.

이런 식으로 뭔가 또 다른 해명을 요구하는 이런 지적이 있습니다. 사실 이거는 조중동만의 문제는 아니고요. 한겨레나 경향도 비슷한 주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다만 한겨레는 조중동에 비해서 문재인 후보 측이 억울할 수 있는 사안이라는 것은 인정을 하면서 비교적 신중한 태도를 보이는 이런 보도를 하고 있습니다.

KBS 전국언론노조 KBS 본부가 성명을 냈는데요. 여기서 뭐라 그랬냐 하면 이번 문재인 아들 채용 보도는 지난 2012년 대선 당시 KBS에서 만든 대선후보 진실검증단이 심층취재를 하고 확인까지 거친 사안이다. 그런데 다시 했다는 거예요.

그런데 그 당시 검증단의 심층취재에도 부정이 있었다는 뚜렷한 증거나 자료를 찾지 못했다. 5년이 지난 지금 정치인 반대 세력이 다시 문제를 제기한다고 해서 KBS가 의혹제기를 계속 재탕해서 받아쓰는 것은 의도적인 특정 후보 죽이기다, 이렇게 지적을 했습니다.

저는 방송사들이 현재 보도하고 있는 의혹이 과연 사실에 부합하는지, 증거가 있는지 의도적인 흑색선전은 아닌지. 계속 노력해서 정말 검증보도를 하려고 해야 하는데 하다가 하다가 만약에 정말 의혹이 없다라고 생각되면 엎어야 되는데 계속 비슷비슷한 거의 어뷰징에 가까운 비슷한 보도들을 계속 내는 것 이것은 굉장히 불공정한 보도행태라고 이렇게 생각합니다.

지금 보수 언론이나 또 종편에서 갑자기 안철수 후보를 굉장히 많이 띄우고 특히 종편 같은 경우에는 안철수 후보의 홍보영상 같은 그런 수준의 굉장히 재미난 그런 영상들을 시사토크쇼에서 계속 보여주고 있거든요. 멋지게 각색해서, 목소리가 변했네, 어쩌니 저쩌니 해서 굉장히 흥미로운 영상들을 보여주는데 일단은 굉장히 호감을 주게 하는 그런 것들이 많이 나와서 아무튼 안철수 띄우기는 분명한 현상입니다.

 

..

정치에 관심없는 사람들이 어떻게 특정 후보에 대해 비호감을 오랫동안 그리고 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가?

박원순, 문재인이 최근에는 그렇게 당하고 있다. 세뇌라는 것이 달리 없다. 지겹도록 반복적으로 틀고 틀고 틀고 틀면 그게 거짓말이라도 사실이 되어 버린다. 최소한 호감도는 떨어지겠지. 의심을 더 하고 볼테니.

지금 야당에서 정치 중진들이 통령후보로 떠 오를 수 없는 이유. 정치 신인들이 더 유리한 이유.

..

정치도 어차피 이미지 싸움이다.

신화를 구성했던 대부분이 거짓말일 수도 있다는 지적글.

안철수의 거짓말 시리즈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freeboard&no=5209165&ismobile

 

..

..

 

Advertisements

Written by MayBeMayBe

April 8, 2017 at 19:50

Posted in Writing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