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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DA 2016.07 – U.S. Households’ Demand for Convenience Foo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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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DA 2016.07 – U.S. Households’ Demand for Convenience Foods

http://www.ers.usda.gov/media/2122384/err211.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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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ET 2016.09 – 미국 가계의 간편식 소비 동향 분석

http://www.kiet.go.kr/servlet/isearch?mode=view&dataNo=59710

 

○ 패스트푸드 식품 수요는 가격 변동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반면, 가계 소득의 변화에 대해서는 다른 식품 그룹보다 5-6배나 민감한 반응을 나타냈음. 광고 역시 패스트푸드 소비가 증가하는 주요 배경으로 꼽히고 있는데, 광고가 1% 증가할 때마다, 해당 패스트푸드의 소비가 0.25%씩 늘어나는 것으로 분석되었음.
○ 반면, 1999년부터 2010년까지 대폭 늘어난 관련 광고에도 불구하고, RTE 식품 소비에 광고가 미치는 영향력은 크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으며, 다른 그룹에 속하는 식품들의 소비에 광고가 미치는 영향도 제한적인 수준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밝혀졌음. 이러한 조사 결과는, 패스트푸드 업계가 그토록 치열한 광고 경쟁을 펼치는 이유를 잘 설명해주고 있음.
○ 가장의 근로 시간이 1% 늘어나면, 기초 식품의 수요가 0.19% 감소한다는 흥미로운 결과도 이번 조사를 통해 밝혀졌음. 하지만, 가장의 근로 시간이 RTE 식품이나 패스트푸드 또는 sit-down 레스토랑 음식에 대한 미국 가계의 소비 수요에 미치는 영향력은 거의 없는 것으로 드러났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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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me is money….?

탄산음료, 쥬스, 커피 같은 음료수 수요량은 덩달아 증가할 것도 같다.

RTC, RTE 든 대량생산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고 소비자 신뢰가 크게 영향을 미치는 점도..

건조식품이 아닌 한은 유통기한이 짧은 점이 있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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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MayBeMayBe

September 14, 2016 at 15:42

Posted in Company&Indust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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