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BeMayBe

MayBeMayBe

labor cost, cost, cost…,,

leave a comment »

 

..

..

몇년 만에 이사를 하게 되었다.

우선 몇년 동안 바라보건데, 인건비가 정말로 많이 올랐다.

..

이삿짐 센터를 연락해서 견적을 뽑아 보는데 하루 일당이 크게 느껴진다. 일하는 사람은 물론 다르게 느낄 것이다.

부동산 중개료도 상당히 쎄다.

 

..

파이낸셜뉴스 2013.08.30 – 세입자 이사할 때 “장기수선충당금 꼭 받아 나가세요!”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14&aid=0002967527&sid1=001

..

2013년 어느날에 눈에 들어 왔던 뉴스인데 기억하고 있었다. 그리고 부동산 중개업소한테 일부러 그것을 말하였다. 장기수선충당금을 받을 수 있냐고.

내 뜻은, 주인한테 미리 그것을 넌지시 말해달라는 것이었는데, 부동산 중개업소한테 눈치가 그 정도 있는지는 모르겠다.

갑자기 떠나가는 세입자가 집주인한테 그것을 말하면, 생돈을 날리는 것 같은 기분이 들 것 같아서 충격을 조금씩 흡수해서 반발 없이 내가 장기수선충당금을 챙길 수 있도록 하고자 였는데, 모르겠다.

부동산 중개업소에서 그것을 지금 집주인한테 말하였는지는..

..

몇년 동안 꾸준하게 쌓인 충당금은 생각보다 액수가 크다. 포기하고 싶지 않은 액수.

이사비용으로 상당히 많이 깨지고 있는데 이것이라도 챙기자.

..

이사가는 집은 지금 살고 있는 집 보다 실질 여유 평수가 훨씬 작다. 실질 여유 평수라고 한 것은 고정적으로 차지하는 부피를 제외하고 나머지 빈 공간을 말하는 것인데 느낌으로는 약 1/3 ~ 1/2 정도로 쪼그라 든 것 같다.

..

이사가지 말까 생각도 해 보았는데, 옆집이 조금 이상하다. 그 전에 너무 한 곳에 오래 머문 것도 있고.

..

몰랐는데, 지금 내가 살고 있는 곳이 정말로 좋고 정말로 넓은 곳이었다.

살다보면 당연시 여기고 그런 것을 모르고 지낸다.

..

이사가는 집은 직선거리로 약 100미터 정도 떨어진 곳이다.

..

..

부동산 중개 수수료는 협상도 하지 못하고 휩쓸리고 계약을 하게 되었다. 부동산 업자들의 농간에 내가 넘어간 것 같다.

쳇..

잠시요… 하기도 전에 사인을 했더라.

..

 

 

..

 

..

 

 

 

Advertisements

Written by MayBeMayBe

May 3, 2016 at 22:42

Posted in Writing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