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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신고소 2016.01.29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160129000216

 

2016년 1분기 중 베트남 법인 승인절차가 완료 시 자동차 복합사업(렌터카, 중고차유통 및 정비 등)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2016년도에는 매각이익율이 낮은 LPG 차량 매각비중이 전년(45%)대비 35%로 감소함에 따라 중고차판매수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2017년부터는 매각물량 증가에 따른 상품매출 증가 및 일반인의 5년 상각완료된 LPG차량 취득이 가능해짐에 따라 매각이익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LPG 차량 수요확대로 렌탈영업 활성화, 유종구조 변경비용 절감, 중고차 소매상품 출시, Multi-brands 운용으로 자산가동율(2015년 11월 론칭한 빌리카의 경우 11월, 12월 가동율 95% 수준)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른 영업수익성도 소폭 개선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당사의 종속회사인 AJ셀카의 경우 관리조직 강화, 온라인사업 개발, 경매사업 고도화 등의 투자가 진행중이며 2016년 하반기 부터 BEP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매각 고도화(온라인 B2B, B2C 사업 개발), 2016년말 경매장 이전에 따른 경매수수료 증가 및 비용구조 개선(임차료 25억원 → 이자비용 8억원)으로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이제이렌터카카자흐스탄의 경우 카자흐스탄에서 렌탈업과 중고차 매매업을 시작하기 위하여 2010년 설립한 법인으로 2014년도 매출액 39.4억원, 당기순이익 5.2억원을 시현하며 흑자전환 하였습니다. 그러나 원유가 하락에 의한 통화가치 하락(2014년 말일 USD 1 = KZT 180, 2015년 말일 USD 1 = KZT 340)과 현지 경기침체로 인한 중고차 매각가격이 급락하여 중고차 매각손실이 발생하였습니다. 또한 동 현상으로 촉발된 정유정제 사업의 축소로 인하여 계약 중 중도 반납 차량의 증가(60대)로 인하여 매출액 19.3억원, 분기순손실 2.3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다만, 해당 법인의 사업규모가 작고 손실규모가 크지않은 점, 현재 사업확장을 하지 않고 리스크관리에 주력하고 있는 점 등을 고려 시, 향후 당사 손익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2018년 이후 ASEAN FTA 발표에 대비하여 베트남을 거점으로 주변국 사업확장을 위한 베트남 법인 승인절차가 마무리단계이며, 2016년 1분기 중 완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베트남 법인 설립 완료 후 렌터카(승용, 상용, 기사포함 상품)와 중고차유통, 정비와 부품/소모품 유통사업을 아우르는 자동차 복합사업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다만, 베트남 경제/산업상황 및 세계경제상황에 따라 상기 일정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투자자분들께서는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액화석유가스(LPG) 차량 등록법안 국회 통과 관련]

2015년 12월 10일 국회 본회의에서 등록 후 5년이 지난 LPG 택시와 렌터카를 2017년부터 일반인에게 매각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이 최종 통과되었습니다. 당사를 포함한 국내 상위 렌터카업체들은 전체 차량의 약 40%를 LPG차량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LPG차량의 경우 3~4년의 렌탈 기간이 종료되면 추가비용을 들여 가솔린차량으로 유종구조 변경하여 판매하거나, 해외 중개인에게 저가에 판매하는 등의 제약이 존재하였었습니다. 그러나 금번 액화석유가스(LPG) 차량 등록법안 통과로 5년 상각완료된 LPG차량을 일반인에게 소매 판매가 가능해짐에 따라 판로가 확대되었습니다. 기존 장애인, 국가유공자에게 국한되었던 LPG 차량 고객군이 일반인 전체로 확대되어 보유자산인 LPG 중고차량의 가치상승, 차량 매각기간 단축에 따른 매매이익 증가, 유종구조 변경비용 감소, LPG 차량 렌탈 수요의 확대 등이 예상됩니다. 특히 등록 후 5년 이상인 LPG 차량의 운행거리가 택시 운행거리 대비 월등히 낮아 일반인 매입은 렌터카 LPG 차량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중고차 매매 자회사인 AJ셀카도 국내 LPG 렌터카를 취급할 수 있게되어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러나, LPG자동차 사용제한 규제완화 의원입법이 이뤄지면서 산업부 및 정유·주요소 업계가 반대하고 있고, 시행시기가 2017년으로 일정기간의 시간이 남아있는 상황임에 따라 개정안 시행 이전에 관련 법률, 정책 변화의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항    목 내    용
사 채 종 목 무보증사채
구       분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사채
권 면 총 액 22,000,000,000
할 인 율(%)
발행수익율(%) 3.06
모집 또는 매출가액 각 사채권면금액의 100%로 한다.
모집 또는 매출총액 22,000,000,000
각 사채의 금액 공사채등록법령에 의한 등록발행으로 실물은 발행하지 아니한다.
이자율 연리이자율(%) 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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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MayBeMayBe

January 29, 2016 at 23:06

Posted in Company&Indust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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