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BeMayBe

MayBeMayBe

some kind…,,

leave a comment »

 

..

..

오랫동안 미뤄두었던 회사 분기보고서를 읽어 보았다. 그냥 재무상태표 흐름 정도….

2013년 이후 꾸준하게 FCF가 240억 정도 발생하는 것 같고, 그에 따라 금융상품 자산 크기가 증가하는 것 같다.

금융상품을 몇개 검색해 보니 보수적으로 자금을 관리하는 것 같았다. 어떤 회사와는 정말로 비교가 되더라.

..

매출 성장이 크지는 않고 시장에서 매기는 가격 또한 싸지는 않지만 흥미는 있더라.

..

배당성향이 연결기준으로 약 30% 정도이고 시가 배당수익률이 2.9% 정도 되는 듯. 높은 것은 아니지만 낮은 것도 아니다.

..

그나마 현금성 자산을 보수적으로 운영하는 모습은 나빠 보이지는 않는다. 몇프로 예금이자보다 조금 더 먹겠다고 덤비다가 왕창 물리는 것 보다는 나을 수도 있다.

..

당기순이익이 현금흐름과 거의 일치는 하는 면도 좋고 CAPEX도 감가상각비 만큼 정도로만 지출이 발생하는 듯.

가동률은 대충 88% 정도.

..

분기보고서에서는 한국 시장 점유율이 대충 50% 정도라고 했는데…..

..

회사들 참 많다.

당장 사지는 못하더라도 하나 둘 기억이라도 하고 있으면…

 

..

..

날이 너무 추워서 근처 어딘가로 도망을 왔다.

넓직한 곳으로 도망을 왔는데 아까까지는 시끌벅적하더니 지금은 그나마 조용해졌다. 상대적으로.

히터도 한동안 틀지 않아서 몸이 오들오들 떨렸는데 다행이 온풍기를 틀었다.

추위에 몸이 저항을 하느라 그런지 배가 고프다. 에너지 소비가 많았던 것 같다.

..

어제도 날이 너무 추웠고, 오늘도 너무 춥다.

어제는 약 1km 정도 걸었는데, 걷는 도중 이러다 내가 길에서 쓰러지는 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다리에 힘이 풀리는 느낌.

눈물이 날 정도로 추었고 정신이 내 몸 밖으로 빠져나가는 기분이 들었다. 그 때도 이미 에너지 소비가 너무 많았던 상태여서 더 그랬을 수는 있다.

도저히 안 되겠다 싶어서, 몸도 녹일 겸 에너지도 몸안에 챙겨 넣을 겸해서 만두집에 들러서 라면을 먹었다.

오늘은 어제보다 더 춥다고 하던데, 지금 배가 고픈 것을 보면 그런가보다.

..

..

..

..

 

..

..

..

 

 

Advertisements

Written by MayBeMayBe

January 24, 2016 at 16:37

Posted in Writing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