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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enue grow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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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투자 2015.09.09 – LG하우시스

http://file.mk.co.kr/imss/write/20150909095238_mksvc01_00.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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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보고서를 대충, 정말로 대충 읽어 보았다.

대충 보고서를 읽어 보고서는 이번 2분기와 1분기 실적을 따로 뽑아보았다. 사업부별 실적으로 보면 1분기 때 제대로 나오지 않았던 특정 사업부 부서 실적이 이번 분기로 같이 찍히면서 사업부 영업이익률이 올라간 느낌은 있다. 반기로 보면 작년과 큰 차이가 없다.

영업이익률이 개선되었다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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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tm으로 보면 조금 기나긴 시간 동안 매출이 옆으로 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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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이해가 안 되는 것 중 하나이다.

지금 미국이나 한국을 보면, 그리고 유럽 소매 판매 통계를 보아도 자동차 쪽은 소매판매 증가율이 나쁘지 않다. 그런데도 오랫동안 사업부 매출이 옆으고 간다는 것은 어떤 면에서는 주가가 반응할 이유가 없을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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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익률은 모르겠지만, 우선 매출이 증가해야 하는 것은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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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인트 종목 하나도 들고 있다. 건설 자재 쪽인데 이 종목은 사자 마자 급락을 맞아서 짜증이 났지만…

그래도 앞으로 건설경기가 계속 풀린다면 매출에 숫자가 찍히지 않겠는가라는 기대로 계속 들고 있다. 그렇다고 얼마 전에 시장이 급락할 때 비중을 늘리지는 않았다. 이 종목은 매출이 감소하는 폭이 너무 가파르다. 대충 그 이유는 모르는 것은 아니고 3분기 부터는 매출 성장이 YoY로 옆으로 갈 것 같은 생각도 있어서 그것을 보고 계속 들고는 있다. 그러나 모를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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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결 회사 전체로 보면 전체적으로 건설 쪽에 치우친 사업 구조라는 것도 이미 알려진 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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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E, ROE라는 말들은 많이 하지만, 그 이전에 매출 성장도 못지 않게 중요한 것 같다. sustainable ROE라고 하지 않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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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성장률이 낮거나 으심스러우면 시장에서 좋게 보지 않는다는 것도 어렴풋하게 느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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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MayBeMayBe

September 10, 2015 at 14:52

Posted in Wri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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