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BeMayBe

MayBeMayBe

running…,,

leave a comment »

..

..

거진 가을이다.

더웠던 여름에는 몸을 조금씩 움직이며 간단히 운동을 했었다. 약수터 공터에 가면 아줌마 아저씨들이 하는 운동 그대로….

그래도 날이 더웠던지라 땀은 많이 흘렀고.

..

문득, 어제는 날도 시원해졌겠다 한번 뜀박질 하고 싶었다. 간간히 그 동안에 몇 사람들이 자그마한 공원을 뛰어 다니는 것을 멀뚱히 쳐다만 보았는데 나도 한번…..이라는 생각으로.

..

어제 조금 뛰고 나서 다리 쪽 감각이 예전 감각이 아니다. 그 동안 운동했던 신체 부위와 뜀박질하면서 움직이는 신체 부위는 전혀 다른가 보다.

..

근육이 놀랬다.

..

..

여름, 2000년 직전에도 한강 고수분지를 엄청 뛰어 다녔던 기억이 있다. 몇달 뛰면 몸이 익숙해지고 뛰는 도중에 쉬고 가야 하는 구간 길이도 짧아졌던 경험은 있다. 그 이후로 정말로 오랫만에 뛰는 것인데 그 동안에 시간도 많이 흘렀고 내 체력적인 조건도 많이 달라졌을테니 숨 쉬는 것이 힘들긴 하더라.

쓸데 없이 몸에 큰 무리는 주고 싶지 않아서 뛰다 걷고 뛰다 걷고를 반복했는데 이것도 한동안 반복을 하면 쉬지 않고 공원 몇 바퀴 도는 것은 가능할 것이다.

..

..

..

..

그 동안 두어달 꾸준히 했던 운동 덕분에 몸은 많이 유연해졌다. 활 처럼 휠 수는 없지만 휘는 시늉은 나오는 것 같다.

바로 섰을 때 무릎이 닳지 않았었는데 무릎 쪽에 힘을 주면 가지런하게 일자로 한곳으로 모을 수도 있다. 무리하지 말고 천천히 천천히, 조금씩 조금씩..

..

..

철봉에 매달려 턱걸이를 10개 이상은 아직도 하지 못하고 있다.

아 옛날이여..

..

평행봉에서 앞 뒤로 몸통 전체 흔들기는 여름 초입에 몇번 시도하다가 손에 땀이 많이 나는 관계로 가을로 미루었는데, 겨울이 다가오기 전에 시도는 해 볼 수 있을지는 모른다.

..

고등학생 3학년, 어쩌면 2학년 때는 그래도 곧잘 했던 평행봉이었다. 그 때 호기심에 평행봉에서 장난을 치다 아찔 했던 경험으로 너무 오랫동안 멀리 했었다.

..

초등학생 때 체육시간에, 철봉에서 몸 굴리기를 하다가 무서웠던지 땅에 떨어질 뻔 했는데 그 때 이후로는 철봉에서 몸 돌리기 같은 것은 시도도 해 보지 못했다.

쓸데 없이 좋지 않았던 기억은 이렇게 누군가에게 트라우마로 남는 것일지도 모른다. 그 때 그런일이 없었다면 어쩌면 고등학생 때 평행봉과 철봉에서 몸 돌리기를 같이 하지 않았을까도 싶다.

..

..

그러고 보면, 초등학생 때 애들이랑 축구 놀이를 하다가 헤딩 연습을 했던 적이 있었다. 누군가가 나에게 축구공을 던져주면 내가 헤딩으로 넘기는 것이었는데 헤딩을 잘 못 해서 헤딩 이후에 공이 내 바로 밑에 있는 땅에 튀기고, 그렇게 튀긴 공이 다시 내 머리에 돌아와 부딪히는 이상한 상황이 연출되었던 적이 있었다. 당연히 주변에 있는 애들은 신기한 구경에 상당히 즐거웠을 것이다. 나야 뭐, 그 때 이후로 헤딩을 해 본적이 없다.

..

..

지나고 나면, 분명 아무것도 아니건만..

..

..

..

..

Advertisements

Written by MayBeMayBe

September 6, 2015 at 21:12

Posted in Writing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