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BeMayBe

MayBeMayBe

to be or not to be….,,

leave a comment »

..

..
..

상황묘사부터 하자. 내가 살고 있는 건물 1층은 구조가 독특하다. 입주자들을 위한 공개적인 공간이야 당연한 것이고, 상당히 넓은 공간을 빈터 비슷하게 방치하고 있다. 디자인을 위한 공간도 아니고 특별히 휴식공간을 위해서도 아닌 것 같다. 처음엔 주차장을 위해선가 싶었지만 진입로에는 차가 들어올 수 없게 오래 전부터 막혀있다. 법적인 문제가 있을지도 모르겠다.

이런 넓직한 공간이라면 편의점이나 부동산 같은 상가들이 입주할 수 있게 처음부터 설계를 할 수 있었을텐데 처음 설계한 사람들 생각이 궁금하다. 정신이 제대로 박혀있나도 싶고.
..

이런 공간에 벤치들이 조금 있는데 예전에는 사람들이 담배 엄청 피워댔다. 당연히 그에 따르는 쓰레기들이 이리저리 널려있었고.

올해 초에 흡연법이 바뀌면서 그 공간에서 담배피는 사람들이 많이 사라졌다. 지나가던 사람들을 포함한 주변 사람들이 법을 지키려는 마음 때문이라고 해석하면 곤란할 것 같고 아무래도 관리하시는 분들이 담배 피지 못하게 해서 그럴지도 모른다. 이유가 무엇이건 사람들이 담배를 거의 안피는 것 같다는 현재 상황이 중요하다. 올해 초까지만 해도 설마 사람들이 안필까 싶었는데 안핀다.

..

세상엔 나같은 사람들만 있는 것은 아닌가보다.

..

담배를 안피니 당연히 주변이 눈에 띄게 깨끗하다.

..

..

길거리에 쓰레기통이 없어야 거리가 깨끗해질까 아니면 있어야 깨끗해질까..?
..

길거리에는 길거리에 맞는 특성 및 건물 주변과 다른 차이점도 있을 것이다.

나는 쓰레기통이 있어야하지 않겠는가인데 달리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가 보다. 쓰레기를 자기 주머니에 채워 놓는 사람이 많을까..?
..

금연법이 바뀌고 많은 것들이 불편하다. 안피는 사람들은 좋겠지만..

..
..

..
..

..

Advertisements

Written by MayBeMayBe

August 11, 2015 at 15:45

Posted in Writing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