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BeMay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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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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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2015년 08월 07일에 빌표한 삼화페인트 실적 발표 부터.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1508078001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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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단위 : 백만원, %) 당기실적 전기실적 전기대비증감율(%) 전년동기실적 전년동기대비증감율(%)
(’15년 2분기) (’15년 1분기) (’14년 2분기)
매출액 당해실적 140,222 111,078 +26.2 153,555 -8.7
누계실적 251,300 111,078 265,188 -5.2
영업이익 당해실적 7,486 6,887 +8.7 16,776 -55.4
누계실적 14,373 6,887 23,494 -38.8
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 당해실적 7,508 7,628 -1.6 15,143 -50.4
누계실적 15,136 7,628 21,850 -30.7
당기순이익 당해실적 5,391 6,113 -11.8 11,259 -52.1
누계실적 11,504 6,113 16,373 -2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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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삼화페인트에서 IR을 했다는데 IR 자료는 올라오지 않았다. 올라올 것인지는 모르겠고..

http://kind.krx.co.kr/corpgeneral/irschedule.do?method=searchIRScheduleMain&gubun=iRMateria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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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투소에 어제 발표한 실적에 대한 글이 올라왔다.

http://cafe.naver.com/vilab/69744

방금 ir 끋났는데요
재료비 쪽 에서는 200억 줄었지만
플라스틱 쪽 건축용 매출이 줄었고
판관비가 늘었습니다

광고비
감가상각비
인건비

라고 하는데

전방 삼성 옐지쪽 플리스틱 매출도
안좋은것 같고

매출은
건축쪽은 7월부터 올라오고 있다고 하고
공업용도 전반기 보다 하반기가 좀 날것 같다고는 하는데

공장이전 으로 가동룰pcm 회복 이 좀 영향 줄수 있을것 같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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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을 허락없이 그것도 글쓴이에 대한 정보도 없이 인용하였는데, 혹시나 싶어 일부러 글쓴이 정보는 생략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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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비 쪽에서 200억이라는 언급은 2분기 3개월 값에 대한 것인지 아니면 반기(6개월)에 대한 값인지 확실하지 않지만 반기(6개월)에 해당하는 기간 동안이 맞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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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R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올려 주면 좋으련만 올라오지 않았으니……. 지금으로선 이렇게 인용할 수 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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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전자 쪽에서 매출 타격이 있었던 것은 아닐까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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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청 “도료” 출하량 및 생산량 등에 대한 값도 2015년 6월 잠정치 값으로 보면 크게 나빠 보이지는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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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에서 IR을 하였으면 IR 자료는 홈페이지든 아니면 DART에서든 올려 주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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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화는 다변화된 매출 포트폴리오 중에서 일부가 크게 타격을 받은 것 같다. 광고선전비와 같은 판매관리비 비용들이 다른 회사에도 영향을 미칠지는 모르겠다. 보통 한쪽에서 광고선전비용이 증가하면 다른 쪽도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없지는 않을 것이다.

판매가격을 내리면서 선전비를 증가시켰는가 아니면 단순하게 광고선전비를 증가시켰는가는 다른 문제이지만 내가 그것 까지는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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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화페인트 광고선전비 지출에 대한 짧은 글은 아래 링크에…

http://cafe.naver.com/vilab/697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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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R를 높게 쳐 주는 것이 항상 그렇게 쉽지는 않은가 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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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내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매출 원가 비용 요소에 변화가 있다는 것은 확인을 할 수 있었다. 간접적으로 들은 말이라서 신뢰성은 약하지만 그냥 사실 일 것이라 우선 믿고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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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뉴스로 실적 결과를 보고서는 나도 엄청 놀랐다. 영업이익이 엄청 나게 줄어 들었는데 그 정도로 줄어들 사안이 있었나 싶었고 혹시 판매가격도 기름 값 따라 같이 내려갔나도 싶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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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청에 올라온 “도료” CPI, PPI 값들은 잘못 된 것인가라는 생각까지 들 정도였으니….

통계청 욕할 뻔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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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C로 방향을 전환하는게 쉽지는 않은가 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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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웅진씽크빅이라는 회사 실적 발표도 있었는데…

사지는 않았고 사업 보고서도 읽어 보지는 않았다. 그런데 블로그 및 까페 여기저기서 자주 언급은 되고 있다는 것 정도만 기억을 하고 있었고 실적 발표 뉴스를 어제 보았는데..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150807800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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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씽크빅 실적에 대한 내용 발표를 보면 아래와 같다.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150807800242&dcmNo=4757726

사람들이 이런 비용 요소들 까지 감안을 했던 것인지 아니면 회원수 급증에 따른 앞으로 기회 요인을 크게 보는 것인지는 모르겠다.

그런데 비용 요소가 너무 크게 증가한 것은 아닐까라는 생각이 잠시 들었다. 기업을 모르고 사람들이 기대하는 것을 모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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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지는 B2C에 대한 어려움 같은거…..

그렇다고 B2B는 쉽냐면 그것도 아닐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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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페인트 관련한 까페 글들을 읽다 보면 주담들이 친절하게 설명을 안 해 주는 것 같다.

생각해 보니, 그 이유 중 하나는 아래와 같은 것 같다.

PPI and CPI - Pa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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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MayBeMayBe

August 8, 2015 at 1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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