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BeMayBe

MayBeMayBe

evidence is not the evidence all the time…

leave a comment »

..

..

겉으로 드러난 숫자나 흔적들이 항상 어떤 상황에 대한 증거가 되지는 않는다. 조작되었을 수도 있지만 기술적인 문제로 잘못 적혀있을 수도 있다.

..

가투소에 보면 이제까지 내가 가투소에 방문했던 출석수가 57회로 나온다. 가입을 2012년에 했고 매일은 아니지만 자주 방문한다는 것을 고려한다면 내가 거짓말을 하고  있거나 숫자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빼도 박도 못하게 적힌 숫자 57이 더 우선적으로 객관적인 증거 능력이 있을 것이라는 것은 부정할 수는 없다. 객관적으로 그리고 기술적으로 왜 57이 나왔고 그것에 대해 설명을 의혹을 가진 사람들에게 설명할 즈음이면 시간이 한참 지난 다음일 것이고, 그 전에 나는 내 글에 대한 신뢰성을 크게 잃어 버린 상태일 것이며 거짓말 쟁이가 되었을 가능성은 크다.

..

까페에 수백 번은 더 방문했을 것 같은데 왜 숫자 57이라고 방문횟수가 적혀 있는지 대충 짐작은 하지만 그걸 설명하고 의심을 하는 사람에게 이해를 시키는 것도 버거운 일이다.

..

..

..

그런 면에서는 숫자라는 것 자체도 어디서 나온 것이고 출처는 믿을만 한 것이냐도 중요할 수는 있겠다.

..

  • 가입일 2012.02.13.
  • 출석수57회
  • 게시물 작성수0개
  • 덧글 작성수28개

..

..

..

=========================================================

의혹을 제기하고 해명을 요구할 수는 있다. 그러나 세부적인 이유를 알지 못한다면 왜 숫자 57이 적혔을까는 나도 모르고 너도 모르고 누구도 전혀 모를 수도 있다. 2012년에 가입을 하고 이제까지 57번 정도 방문했던 사람이 무슨 권위가 있겠고 무슨 믿음이 있겠는가….?

장난 쯤으로 여기겠지.

..

..

..

..

..

..

..

Advertisements

Written by MayBeMayBe

July 20, 2015 at 08:51

Posted in Writing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