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BeMayBe

MayBeMayBe

5163 – Security…,,

leave a comment »

..

한겨레에서 계속 기사를 올리고 있다.

..

조금 더 생각해 보면 스맛폰이 무서운 것은…. 스맛 폰이 이동이 가능하고 보통 사람들이 항상 가지고 다니며 또한 작은 컴퓨터라는 것에 있다.

마이크 달렸고 카메라 달렸고 통신이 가능하고 네트웍도 가능하다. 그리고 저장장치 용량도 충분히 커서 큰 파일도 몰래 저장이 가능하고 원하는 위치로 전송도 할 수 있다.

..

이런 주변 기기들을 사용자 몰래 켜고 원하는대로 사용을 할 수 있다.

마이크를 몰래 켜서 녹음을 하고 몰래 저장을 한다. 스맛폰에 달린 카메라를 몰래 키고 동영상 녹화를 하고 파일로 몰래 저장을 한다. 그리고 스맛폰에는 대부분 GPS가 달려 있어서 위치 정보가 고스란히 노출이 된다. 사용자가 끈다고 하더라도 사용자가 껏다고 믿게 디스플레이만 작동하게 하고 사용자 몰래 킬 수도 있다.

키 로그 같은 것을 몰래 설치하면 금융 서비스 이용 내역들이나 비밀번호도…

..

..

확인이 필요하지만, MS word 파일에 이상한 코드를 집어 넣은 정황이 기사에 나왔고 플래시 취약점을 이용한 코드 내려받기 정황도 있나 보다.

..

..

..

어쩌면 앞으로는 스맛폰에서 GPS 부품이 아예 없는 스맛폰이 출시 될지도 모르겠다. 아니면 일부러 고장을 내 버리든가..

..

..

..

..

한참 전에… 통신 방식 중에서 CDMA가 보안에 강하다라는 논리가 많이 퍼졌었다. 그런데 국회의원들이 그것도 믿지를 못해서 비화폰을 단체로 구매를 했다라는 기사를 읽은 기억이 있다. 일반 대중에게는 물론 CDMA 폰은 감청이 불가능하다라고 광고는 많이 했다. 그런데도 비화폰을 사는 것은…?

..

..

..

..

..

..

Advertisements

Written by MayBeMayBe

July 14, 2015 at 01:14

Posted in Writing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