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BeMayBe

MayBeMayBe

check and balance….,,

leave a comment »

..

..

견제만 하다보면 이도저도 아니고 서로가 내부합의로 나눠먹기를 할 가능성은 없는 것은 아니다. 이런 식으로 접근을 하면 세상에 절대선과 절대악과 같은 “절대”가 없다면 나름대로 장점과 단점을 품고는 있을테니…
..

시간이 지나고 알려지지 않았던 것들까지 알려지면 생각이 달라질 수는 있지만 서울시가 잘하고 있다고 본다. 서울시에서 만약 나서지 않았다면 현재 정부는 상당한 위기로 몰렸을 것이다.

상황을 통제할 수 없는 지경까지 갔을테고 사람들의 공포도 어마어마했을 것 같다. 내가 보기엔 최대 수혜자는 아이러니하게도  지금 통령이다.
..

괴담이라는 단어가 유행했던게 지난 mb정부 부터였다. 또한 “과학적”이라는 단어도 유난히 많이 썼는데 증명하기 어렵거나 애매한, 관련성을 직접 밝히기 어려운 주제들에 대해 많이 썼던 것 같다. 과학이라는 객관적으로 보일 것 같은 단어도 어떻게 쓰이냐에 따라 느낌이 다르다. 과학의 정치화라고 한다면 과장이 있겠지만…

..

외부에서 바라보는 것과 내부에서 겪은 것은 자신이 처한 상황, 처한 위치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다. 특히 나라를 직접 운영해야하는 주체에서는 그 상황에 맞게 이해를 해야할 수도 있다. 그렇다고 외부 시선이 필요없고 무조건적인 발목 잡기라고 할 수 있을까..?
..

..

서울시장이 통령을 살려주었지만, 덩달아 그나마 이정도에서 어느정도는 수습할 수 있는 것일테니..
..

사람이 하는 일에 모든 것이 깔끔할 수는 없을테고 모두가 한계를 지닌 사람들의 묶음일테니, 이런 것을 고려한다면 괜찮아 보인다.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방향이 다르면 꼭 안 좋은 것만 있는 것은 아니다라는 선례도 남겼을테니..
..

가끔은 서울시에서 먼저 치고 나서지 않았다면이라는 가정은 해 본다.
..
..

Advertisements

Written by MayBeMayBe

June 14, 2015 at 18:11

Posted in Writing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