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BeMayBe

MayBeMayBe

a groundless, a groundless story….,,

leave a comment »

..
무언가 정부가 헛발질을 하거나 정부 자체가 중심을 잡지 못하고 우왕좌왕할 때 그런 것을 가리기 위해 쉽게 “괴담”이라며 촛점을 이동시키는 경우가 많다.

이번에도 아고라에 이상한 주장을 하는 글이 올하왔다고 예를 들며 강조하고 있다. 이 사람들은 남들이 왜 자신과 “똑 같은 사고, 똑 같은 행동, 똑 같은 성향”을 보이지 않고 따로 따로따로인지 이해할 수 없다며 매일 투덜투덜 대고 있을 것이다.

이 사람들이 생각하는 민주주의도 자신들이 생각하는 것과 똑 같은 경우에만 해당하는 것이고 나머지는 사고, 행동 자체를 없에야 하는 악의 근원이라고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이든 아니든 내가 툭하면 억지로 꿰어 맞히는 박정희가 뿌린 씨, 전두환이 키운 열매일 뿐이다.

설마, 그렇게 많은 개개인들이 있는데 이상한, 정말로 말도 안되는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사람이 없을까..?

사람들이 생각하는 생각들을 분포곡선으로 표현한다면 분산이 극히 작은 impulse형태가 될리가 없다. 그러한 사례들을 유난히 강조하며 자신들에게 불리한 주장을 하는 나머지 들 모두를 하나로 묶어서 쓰레기 주장이라고 일축하는 형태가 반복되는 것 뿐이다.

..

아직도 찾아 보면, 내일 지구가 멸망한다고 굳게 믿는 사람이 있을 것이고 자신은 전지전능하다고 여기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

그런거에 사람들 마음이 빼앗기는 것을 걱정하고 괴담유포자라며 감옥에 집어 넣을 것인가..?

..

근거 없는 얘기들이 퍼진다면 근거 있는 주장들을 펼치면 될 것이고 그래도 사람들이 믿지를 않는다면 왜 그런지를 반성을 좀 하자.

..

자신들이 가지고 있어야할 신뢰를 자신들 스스로가 무너뜨리면서 비난의 화살을 다른 곳으로 돌리고 있다.

..

..

몇년 전에 정부가 나서서 “오른 쪽으로 걷기” 운동을 펼친적이 있었는데 그 운동이 실패하기를 바랬었다. 정부가 하니까 당연히 반대한다가 아니라 한번 성공하면 뭐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신들이 너무 강하다는 인식을 심어주고 그 이후에도 다른 많은 것들을 시도하지 않을까라는 생각 때문이었다.

오랫동안 사람들이 행동하며 익숙해진 것들을 정부가 쉽게 자꿀 수 있다는 선례가 꼭 좋지만른 아닐 것이다. 스탈린이나 마오쩌둥 시기에 있었던 문화혁명과 차이가 있을까…?
..

정 말을 안 듣는다면 “진영논리”로 물을 타거나 종북으로 몰면 나머지는 쉽게 논점이 흐려지는 특성이 있어서 편하기는 하겠다. 꼭두각시 놀이를 하기에도..
..

..

..

Advertisements

Written by MayBeMayBe

June 1, 2015 at 16:58

Posted in Writing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