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BeMayBe

MayBeMayBe

tangerine, mandarin…,,

leave a comment »

..

..

이번 봄 마지막일 것 같은 귤이 올라왔다.

지난 겨울에 여러번 올라왔었고, 지지난주와 언제일지 모를 지지지지지지난주에 올라왔을 때는 아무래도 내가 다 먹기 전에 썩어 버릴 것 같아서 관리실에도 조금 돌리고 내가 가끔 가는 까페에도 돌렸다.

..

돌리기를 잘 하였다. 안 그랬다면 많은 양이 썩었을지도.

..

그런데..

오늘 올라온 귤은 이전에, 그리고 오래 전에 내가 자주 먹었던 품종과 많이 다르다. 껍질 두께와 맛, 향이 조금 다른데 그래도 나에게는 귤일 뿐이다.

..

사실, 지금 먹는 귤이 더 맛있다. 껍질도 얇고 ..

그렇다고 내가 품종을 알고 먹는 것도 아니지만.

..

그나마, 지금은 봄 같지 않아서 밤기운이 찬데..

찬 봄에 먹으니 귤맛이 살아는 있다. 아니면 내가 목이 말라서일 수도 있고.

..

..

..

내가 중학생일때까지만 해도..

귤은 그래도 귀한 과일이었다. 상품으로 팔아야하는 것이어서 나도 곱상한 것은 많이 먹지도 못하였다. 특히 설날에 친척들이 여기저기서 오면 형아들은 집 안마당, 뒷마당에 있는 귤 나무로 사냥을 갔었다.

사냥이라고 해야하는 이유는, 이미 귤은 다 따버리고 팔아버린 상태이기 때문에 귤이 없었다. 가끔 미처 발견하지 못하여 따지 못한 귤이 하나 둘 나무에 숨어서 발견은 되었는데 그런 것을 노리는 사냥이었다.

..

익숙하지 않은 것을 먹다 보니, 생각이 났다.

..

..

..

..

..

Written by MayBeMayBe

March 24, 2015 at 21:43

Posted in Writing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