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BeMayBe

MayBeMayBe

Secondary Battery…..,,,

leave a comment »

..

..

LGERI 2015.02.18 – ‘사물의 동력’ 되고 있는 2차전지 솔루션 경쟁 2막 시작됐다

http://www.lgeri.co.kr/uploadFiles/ko/pdf/ind/LGBI1341-02_20150216165915.pdf

그렇다고 리튬이온전지가 산업기기에 채용되는 경우는 매우 드물었다. 그 동안 리튬이온전지는 납축전지, 니켈계 전지와는 달리 맞춤형 개발·설계·생산이 쉽지 않았다. 리튬이온전지는 성능은 우수하지만, 안전성에 대한 우려 수준이 납축전지 보다 훨씬 높았기 때문에 수요기기 맞춤형 개발이 필수적이었고 이를 위해서는 별도의 개발·설계·생산이 필요했다. 전자제품, 모바일 기기 등 소비재 제품의 경우 소수의 모델로 대량의 수요에 대응할 수 있지만 산업기기 시장은 매우 다양한 모델이 필요한데 반해 개별 모델에 대한 수요는 소비재에 비해 훨씬 소량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유사한 특성으로 묶어서 일정 규모를 형성하지 않으면 수익을 내기 어려운 리튬이온전지 기업이 산업기기 시장에 접근하기가 쉽지 않았다. 리튬이온전지의 납축전지 대비 3~4배에 이르는 가격도 산업기기 사업자가 리튬이온전지 채용을 주저하게 하는 주된 원인이었다.

원형 리튬이온전지의 규격은 지름 18mm와 높이 65mm로 이미 표준화 단계다.

몇 개에서 수백 개의 원형 리튬이온전지를 하나의 전지 팩으로 구성하는 팩 기술의 진보로 다양한 표준 전지 팩도 등장하고 있다. Saft는 3가지의 원형 리튬이온전지 모델을 활용하여 6개의 플랫폼형 전지 팩을 구성해 다양한 기기에 추가 개발비 없이대응한다. Saft가 24V, 48V급으로 고출력과 고에너지 밀도 영역으로 각각 구분하여 전압 특성을 단순화한 것은 고객이 사용하던 기존 납축전지와의 교체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납축전지기업의 방어에 맞서는 리튬이온전지 진영은 매우 공격적이다. 먼저 가격을 혁신적으로 낮추고 있다. … kWh당 110달러 미만의 리튬이온전지가 등장한다면 리튬이온전지와 납축전지의 가격 격차는 많이 좁혀질 것으로 보인다

두 번째, 납축전지의 장점인 저온 성능을 확보하고, 표준 제품 라인업도 구성하고 있다. 전해질 등 소재 개선을 통해 저온에서도 성능 저하 수준이 심각하지 않은 리튬이온전지를 개발하고 있고, …

Prospect Secondary Battery

..

================================================

읽어 볼만 한 듯… 대충 읽었지만..

보고서를 발표한 곳을 염두에는 둬야할지도….

..

..

Advertisements

Written by MayBeMayBe

February 23, 2015 at 22:04

Posted in Company&Industry

Tagged with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