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BeMayBe

MayBeMayBe

FlipBoard….,,

leave a comment »

https://flipboard.com/

..

오늘 반가운 소식을 이메일로 받았다. FlipBoard에서 WEB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내용이었다. 예전에는 아이패드나 아이폰 같은 모바일 기기에서만 지원을 해서 아쉬었었는데, 드디어 일반 PC 환경에서도 사용을 할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이다.

..

FlipBoard 001

위는 로그인을 하였을 때, 내가 이미 구독하고 있는 서비스 목록 중 일부를 보여주는 것이다.

로그인을 하면, 기본적으로 위와 같은 환경을 보여주게 되어 있고, 빨강 숫자로 표시된 1, 2, 3, 4번이 대부분을 보여주는 것 같다.

1번은 “커버스토리”이며 내가 팔로잉 하는 여러 매체 들 중에서 대표적인 것을 간략히 보여주고 있다.

2번은 내가 퐐로잉하는 매체들을 카테고리 비슷하게 범주별로 보여주고 있으며, 3번 “둘러보기”는 현재 내가 사용하는 언어(language)에서 지원가능한 목록들을 보여준다.

내가 현재 구독하는 것들과 구독하지 않는 것들이 있다.

..

4번은 내 아이디에 대한 설정 부분이다.

..

..

..

FlipBoard 002

위는 내가 현재 Following 하는 서비스들에 대한 일부 목록들..

..

..

FlipBoard 003

바로 위는 “둘러보기”에 있는 범주 들 중에서 하나를 골랐을 때, 어떻게 내가 그것들 구독할 것인가를 보여주는 예제이다.

위에 있는 것 처럼, “Follow”를 누르면 구독을 할 수 있다. 물론 구독중인 것을 구독중지도 할 수 있다.

..

..

예전에는 Google Reader도 사용했었는데, Google에서 서비스 제공을 멈춘 이후에는 그리 사용하고 있지는 않다. 다른 Feeldy 같은 것들을 지원하는지는 확인하지 않았다.

..

그리고 Twitter, FaceBook 같은 것도 지원을 하고 있으며 글 올리기나 댓글 쓰기 등도 가능하다. 최근에는 내가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지 않아서 모르겠다.

Flickr, instagram 등도 사용 가능하다.

..

..

..

그러나……

서비스를 구독할려면, 현재 설정된 언어(language) 제한이 있다. 말인즉슨, 만약 미국에서 제공하는 Economist나 Forbes, Business Insider 등과 같은 것을 구독(Following) 할려면 언어를 바꿔야 한다. 영어로.

그런데, Table 판 FlipBoard에서는 언어 설정을 바꾸는 곳이 있는데 WEB 환경에서는 지금은 보이지 않는다.

초기라서 그런 것 같고, 시간이 지나면 누군가가 수정을 할 것이다. 언제인지는 모르지만 불편한 누군가가 지적을 할 것이라 믿고.

..

참고로, FlipBoard가 처음 서비스를 하였던 곳이고 외국(미국?)이고 해서 지원하는 매체들 종류가 한국에 비하여 훨씬 많다.

당연할 것이다. 언어 변경이 가능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나는 주로 경제, 주식 쪽과 관련된 것이 많고 Tech쪽은 약간 들어 있다.

..

처음 FlipBoard를 접하였던 것이 2010년경인데 많이 놀랐다. 이러한 서비스가 있는 것을 보고.

폰에서 사용하기에는 화면이 작아서 불편하고, 처음 만들었던 의도대로  iPad에서 딱 맞는다.

WEB에서도 딱 맞는 것 이상일 것이다. 아직은 서비스 제공 초기라 수정해야 할 곳이 많겠지만..

..

참고로, 언어를 변경해서 매체를 선택하면 언어와 상관없이 구독이 가능하다.

..

..

나하고 별로 상관없는 서비스를 광고할 이유는 별로 없으나, 많이 좋아하는 서비스라…..

..

조만간, 언어 변경도 제공할 것이라 믿으며…

..

..

..

..

..

..

Written by MayBeMayBe

February 11, 2015 at 21:27

Posted in Writing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