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ce Upon a time In Korea….,,

with 2 comments

 

 

..

..

한겨레 2014.05.11

“뉴스가 예능인가?” YTN ‘김정은-무인기’ 합성 논란

http://media.daum.net/society/others/newsview?newsid=20140511160008797

..

 

..

 

 

..

..

미디어스 2014.05.11

YTN “김정은-무인기 합성, 100% 우리 실수… 조작은 아냐”

http://www.media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797

 

YTN은 김정은-무인기 합성사진 논란 언론 보도 이후인 11일 저녁 입장을 내어 다시 한 번 해명했다. 다음은 YTN 해명 전문.

“YTN은 지난 10일(토) 저녁 8시 뉴스에서 ‘북 김정은, 공군 전투기 비행술 대회 참관’을 보도하면서 앵커 배경화면에 김정은 제1위원장과 무인기가 들어간 그래픽을 사용했습니다. 이 화면은 실제 사진이 아니라 김정은 제1위원장과 무인기를 합성한 그래픽 화면임을 알려드립니다. 앵커 배경화면은 통상 기사의 실제 화면을 사용하기도 하며 기사에 나오는 상징물을 합성해 만들기도 합니다. 해당 앵커 배경화면은 김정은 제1위원장과 무인기 사이의 연관성을 보여준다는 의도였지, 실제 장면인 것처럼 의도한 것은 아닙니다. YTN은 방송 과정에서 어떠한 의도를 가지지도 않았고 가질 이유도 없습니다. 다만 앞으로 앵커 배경화면을 만들 때 시청자들의 오해가 없도록 더욱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겠습니다. ” – YTN 홍보팀 배상

 

..

http://www.amn.kr/sub_read.html?uid=14066

..

=

 

+

 

..

..

====================================================================

언론보도에 관한 카테고리 항목을 따로 하나 만들어야 하나 잠깐 생각했었다. 그러면 시간이 한참 지나면 그 언론보도 카테고리 항목에는 이상한 언론 보드들이 차곡히 차곡히 부끄러울 정도로 많이 쌓일 것이다. 그렇지만 그렇게 하고 싶지는 않다. 내가 그렇게 자주 언론 보도들 하나 하나 살펴볼 것 같지도 않고 요즘은 그리 관심도 가지 않으니…

..

..

며칠 전에는 KBS 기자들이 해명하기를 ‘현장에 가지 않았었는데도 기사를 작성하였고 유가족들을 만나지 않았었는데도 기사를 작성하였다” 라고 하였었다.

21세기를 맞이하여, 요즘 기사는 상상력으로 작성하나 싶기도 하다.

어쩌면 부족한 상상력을 위해 알아서 채워주는 것일지도…

..

정치인들이 이리저리 장난치는 것은 그나마 그들이 정치인이므로, 정치인 직업 특성상 이해할 수 있는 면도 많다.

..

또, 며칠 전에는 삼성카드 앱에서 공인인증서가 스미싱으로 빼돌려졌다라는 기사들이 있었는데 아무리 봐도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 문제인데 기사는 아이폰 문제인 것 처럼 꾸며진 기사들이 있었다. 자세히 읽으면 꼭 아이폰 문제가 아닐 수도 있는데 가볍게 읽으면 마치 아이폰 문제인 것 처럼 보도가 되어 있었다.

아직, 정확하게 사고가 일어난 상황에 대한 글들을 읽지는 못하였는데 조금 시간이 걸릴 것이다. 그래서 성급하게 내가 결론을 내리는 면도 많지만 조작성 기사이고 왜곡성 기사일 가능성이 크다. 가능성이 크다라고 하였다.

 

..

정부, 정치인들, 경제인들, 관료들, 그리고 다른 언론인들을 견제해야할 작자들이 장난질을 치고 있다.

세월호 문제에서 언론의 책임이 없다고 생각하는가…

..

 

..
(*추가…
한국사회가 썩었다고 느끼게 된 것, 그 원인들 중에서 일차적인 원인 제공자들이 언론인들이다. 자신들은 간접적으로 밖에 영향을 끼쳤을 것이라고 믿을지 모르지만…

세대별 갈등 및 좌우의 대립을 몰고 가는 원인 제공자들이고….)
..

..

 

 

Advertisements

Written by DDD

May 14, 2014 at 00:37

2 Responses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다비

    May 14, 2014 at 01:46

    • 그나마 제목을 “죽음보다 아픈….”이라고 달았구랴…
      “죽음보다 슬픈”이 아닌….

      정치적인 퍼포먼스라고 해석할 여지가 많은데, 너무 눈물들을 쉽게 흘리는 듯…
      진정성을 느낄 수 있는가인데, 뭐 누군가는 느끼겠고 누군가는 엽겹다고 느끼고 또 누군가는 그게 뭐라고 할 수도..

      ..
      예전에 Time에 표지사진으로 실렸을 때. 왜 저런 사진으로 실리게 했을까 의아했었는데..
      ..

      ..
      http://content.time.com/time/covers/asia/0,16641,20121217,00.html
      ..
      기사는 읽지 않았고 표지 사진만 보고 지나갔는데, 한국에서는 일절 대응을 하지 못한 느낌….
      관심이 없었거나 또는 아무것도 느끼지 못했을 수도 있고…

      MayBeMayBe

      May 14, 2014 at 12:27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w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