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BeMayBe

MayBeMayBe

N.ext….

leave a comment »

..

..

DAUM

..

..

DAUM

..

DAUM Revenue

..

..

2013/12 2012/12 2011/12 2010/12 2009/12 2008/12 2007/12
영업활동현금흐름 126,244 123,271 111,763 117,779 55,666 59,216 56,697
법인세 24,044 27,812 12,564 5,203
투자활동현금흐름 -97,917 -51,325 -114,633 -93,951 -13,782 -38,708 -19,941
유형자산취득 43,201 36,776 42,769 27,391 11,479 39,961 24,207
기계장치 25,375 22,262 26,413 21,181 9,027 16,058 20,051
건설중인자산 11,382 554 12,379 4,234 461 19,704 174
무형자산취득 7,077 6,316 3,633 7,157
관계기업투자의 취득 5,803 4,657 14,924 608 5,660 1,250
배당지급 14,990 21,589 10,007

..

..

..

4Q 2013

http://www.daumcorp.com/upload_resources/ir/siljeok/siljeok_20140214080345.pdf

• 검색광고는 자체플랫폼 전환효과, 네트워크 검색 광고 성장 및 모바일 검색 광고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54.6% 성장한 670억원 기록
• 디스플레이광고는 Ad@m, TNK팩토리 등 모바일 광고 매출 성장과 쇼핑 네트워크 광고 매출 성장으로 전년동기대비 6.6% 성장한 670억원 기록
• 게임 매출은 PC퍼블리싱 매출 성장에도 불구하고 웹보드 게임 채널링 매출 및 온네트 퍼블리싱 매출 감소에 따라 전년동기대비 7.3% 감소한 83억원 기록

• 인건비는 안식휴가 관련 종업원급여부채 평가 증가분 반영과 인원 증가로 전분기 대비 26억원 증가한 271억원 기록
• 지급수수료는 네트워크 매출 성장에 따른 TAC 증가와 세금 자문료를 포함한 외부 용역 비용 증가에 따라 전분기 대비 63억원 증가한 382억원 기록
• 마케팅비는 모바일 서비스 관련 마케팅 비용 및 지스타 참가 등 게임 마케팅비 증가로 전분기 대비 35억원 증가한 85억원 기록
• 외주가공비는 스포츠 중계권 등 프리미엄 컨텐츠 비용 증가로 전분기 대비 18억원 증가한 81억원 기록

..

3Q 2013

http://www.daumcorp.com/upload_resources/ir/siljeok/siljeok_20131108080700.pdf

• 검색광고는 신규 네트워크 파트너 진입에 따른 네트워크 광고 매출 증가와 모바일 매출 성장에 따라 전년동기대비 43.8% 성장한 641억원 기록
• 디스플레이광고는 경기영향에도 불구 Ad@m 성장 및 3분기 부터 연결 실적에 포함된 TNK팩토리 효과로 전년대비 1.4% 성장한 555억원 기록
• 게임 매출은 웹보드 게임 및 온네트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채널링 및 자체 퍼블리싱 매출 확대에 힘입어 전년대비 11.3% 증가한 85억원 기록

• 지급수수료는 검색 광고 네트워크 확대와 및 TNK 팩토리 연결효과로 파트너사 수익 쉐어 비용 증가하며 전분기 대비 28억원 증가한 319억원 기록
• 마케팅비는 전분기 인식된 다음앱 등 주요서비스 공중파 광고 효과가 제거되며 전분기 대비 36억 감소한 50억원 기록
• 외주가공비는 스포츠 중계 컨텐츠 비용 증가 및 퍼블리싱 게임 파트너사 수익 쉐어 비용 증가에 따라 전분기 대비 10억원 증가한 63억원 기록

..

2Q 2013

http://www.daumcorp.com/upload_resources/ir/siljeok/siljeok_20130809080357.pdf

• 검색광고는 자체 플랫폼 전환효과 및 광고 네트워크 매출 증가에 따라 전년동기대비 42.1% 성장한 656억원 기록
• 디스플레이광고는 경기 침체, 전년도 이벤트 제거 효과 등에 따른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Ad@m매출 성장에 따라 전년대비 5.5% 감소한 570억원 기록
• 게임 매출은 자회사인 온네트의 해외 매출 하락에도 불구하고 채널링 및 자체 퍼블리싱 매출 확대에 힘입어 전년대비 3.5% 증가한 86억원 기록

• 지급수수료는 검색 광고 네트워크 확대에 따른 파트너사 수익 쉐어 비용 증가 등으로 전분기 대비 17억원 증가한 291억원 기록
• 마케팅비는 모바일 서비스 관련 공중파 마케팅 활동에 따라 전분기 대비 43억 증가한 86억원 기록
• 광고대행수수료는 계절적 성수기 영향에 따른 광고 매출 증가에 따라 관련 변동비 증가로 전분기 대비 15억 증가한 212억원 기록

..

1Q 2013

http://www.daumcorp.com/upload_resources/ir/siljeok/siljeok_20130510080012.pdf

• 1분기 연결매출은 검색 자체 플랫폼 전환 효과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3.3% 성장한 1,249억원 기록
• 검색광고는 자체 플랫폼 전환 효과 및 광고 네트워크 매출 증가에 따라 전년동기대비 34.7% 성장한 639억원 기록
• 디스플레이광고는 경기 침체 영향에 따른 전통적인 배너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Ad@m매출 성장에 따라 전년대비 소폭 감소한 511억원 기록
• 게임 매출은 모바일게임, 자체 퍼블리싱 등 신규 게임 매출의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으나 온네트 자체 퍼블리싱 게임 종료에 따라 전년대비 7.1% 감소한 82억원 기록

• 인건비는 전분기 인식된 일회성 비용(직원안식휴가에 따른 종업원 부채 평가 비용)제거로 전분기 대비 3억원 감소한 241억원 기록
• 지급수수료는 검색 광고 네트워크 확대에 따른 파트너사 수익 쉐어 비용 증가 등으로 전분기 대비 54억원 증가한 274억원 기록
• 광고대행수수료는 검색 광고 대행사 프로모션 비용 및 검색 매출 상승에 따른 대행 수수료 증가로 전분기 대비 18억 증가한 197억원 기록
• 광고선전비는 다음앱 등 모바일 서비스 마케팅 활동에 따라 전분기 대비 7억 증가한 41억원 기록

..

4Q 2012

http://www.daumcorp.com/upload_resources/ir/siljeok/siljeok_20130214075700.pdf

• 4분기 연결매출은 경기 영향 및 오버추어 퍼포먼스 하락으로 전년동기대비 0.3% 감소한 1,172억원 기록
• 검색광고는 오버추어 국내 사업 철수 발표 이후 오버추어 광고주 이탈과 이로 인한 광고 집행 예산 감소에 따라 전년동기대비 12% 감소한 433억원 기록
• 디스플레이광고는 경기침체 영향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매출 성장 및 대선 특수 영향으로 전년동기대비 0.6% 증가한 628억원 기록
• 게임 매출은 퍼블리싱 및 모바일 게임 매출 증가와 온네트 연결 효과로 인하여 전년동기대비 424.4% 증가한 89억원 기록

• 인건비는 직원안식휴가제도 변경에 따라 미래의 유급 휴가 일수 증가 및 안식휴가비 대한 비용 등 일시적 비용 증가분 반영, 전분기 대비 18억원 증가한 243억원 기록
• 지급수수료는 Ad@m매출 증가에 따른 파트너사 수익 쉐어 비용 증가 등으로 전분기 대비 21억원 증가한 220억원 기록
• 광고대행수수료는 자체 검색 매출 증가 및 성수기 효과에 따른 디스플레이 매출 증가로 전분기 대비 26억원 증가한 178억원 기록

..

3Q 2012

http://www.daumcorp.com/upload_resources/ir/siljeok/siljeok_20121109081743.pdf

• 연결 매출액은 올림픽 효과, N-Screen 매출 성장, 온네트 인수로 인한 게임 매출 확대로 전년동기대비 6.2% 증가한 1,095억원 기록
• 검색광고는 경기 영향 및 오버추어 제휴 매출 하락으로 전년동기 대비 6.5% 감소한 446억원 기록
• 디스플레이광고는 올림픽 효과와 모바일 광고(Ad@m), 디지털 사이니지 등 N-Screen 매출 성장으로 전년동기대비 8.0% 증가한 547억원 기록
• 게임매출은 1분기 부터 온네트가 연결 실적에 포함된 결과로 전년동기대비 364.1% 증가한 77억원 기록

• 광고선전비는 게임 마케팅 비용 증가와 부산국제영화제 등 브랜드 마케팅 비용 증가에 따라 전분기 대비 5억 증가한 28억원 기록
• 외주가공비는 올림픽 중계권 등 컨텐츠 비용 증가에 따라 전분기 대비 7억 증가한 64억원 기록
• 광고대행수수료는 비수기 영향에 따른 매출 감소로 전분기 대비 7억 감소한 153억원 기록

..

2Q 2012

http://www.daumcorp.com/upload_resources/ir/siljeok/siljeok_20120816122701.pdf

• 2분기 연결 매출액은 총선 특수 및 모바일 광고 성장, 온네트 인수로 인한 게임 매출 확대로 전년동기대비 12.7% 증가한 1,166억원 기록
• 검색광고는 경기 영향 및 오버추어 Performance 하락, SK컴즈 제휴에 따른 회계인식방법 차이로 전년동기 대비 5.7% 감소한 462억원 기록
• 디스플레이광고는 총선 및 모바일 광고(Ad@m) 매출 성장으로 전년동기대비 19.3% 증가한 603억원 기록
• 게임매출은 1분기 부터 온네트가 연결 실적에 포함된 결과로 전년동기대비 425.4% 증가한 83억원 기록

• 지급수수료는 네트워크 비용 및 외부 용역 비용 등의 증가에 따라 전분기 대비 10억 증가한 192억원 기록
• 광고대행수수료는 성수기 효과 따른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 증가로 전분기 대비 13억원 증가한 160억원 기록

..

1Q 2012

http://www.daumcorp.com/upload_resources/ir/siljeok/siljeok_20120807023051.pdf

• 1분기 연결 매출액은 모바일 광고 성장과 온네트 인수로 인한 게임 매출 확대로 전년동기대비 13.3% 증가한 1,102억원 기록
• 검색광고는 오버추어 Performance 하락, SK컴즈 제휴에 따른 회계인식방법 차이로 전년동기 대비 3.5% 감소한 475억원 기록
• 디스플레이광고는 매체선호도 증가, 모바일(Ad@m) 매출 성장으로 전년동기대비 18.5% 증가한 518억원 기록
• 게임매출은 1분기 부터 온네트가 연결 실적에 포함된 결과로 전년동기대비 453.1% 증가한 89억원 기록

• 인건비는 온네트 연결로 인한 급여 증가가 반영되었으나 전분기 지급된 상여금 제거효과로 전분기 대비 15억원 감소한 222억원 기록
• 마케팅비는 공중파 PPL 진행 및 온네트 자체 광고선전비 집행으로 19억원 기록
• 광고대행수수료는 비수기 효과에 따른 영업수익 감소로 전분기 대비 24억원 감소한 147억원 기록

..

4Q 2011

http://www.daumcorp.com/upload_resources/ir/siljeok/siljeok_20120807022917.pdf

• 4분기 연결 매출액은 성수기 효과로 전분기 대비 13.9% 증가한 1,175억원 기록
• 검색광고는 자체 CPC 성장, 모바일 검색 매출 증가로 전분기 대비 3.2% 증가한 493억원 기록
• 디스플레이광고는 성수기 효과, 대형광고주의 DBPA 집행액 증가 및 모바일(Ad@m) 매출 성장으로 전분기 대비 23.3% 증가한 625억원 기록

• 4분기 인건비는 신규 채용 및 연말 상여금 지급에 따라 전분기 대비 53억원 증가한 237억원 기록
• 마케팅비는 스토어뷰, 마이피플 공중파 광고 및 기타 프로모션 활동으로 전분기 대비 33억원 증가한 66억원 기록
• 지급수수료는 외부 용역 비용, 아담 매출 증가로 인한 파트너사와의 R/S 비용 등 각종 변동성 지급수수료 증가로 전분기 대비 43억 증가한
190억원 기록

..

3Q 2011

http://www.daumcorp.com/upload_resources/ir/siljeok/siljeok_20120807022730.pdf

• 연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7.6%로 증가한 1,034억원 기록
• 검색은 휴가, 추석 등 계절적 영향이 있었으나 자체CPC의 성장과 로컬 검색 성장으로 전년동기대비 4.0% 증가한 477억원 기록
• 디스플레이는 대형광고주의 DBPA 집행액 증가 및 모바읷(Ad@m) 매출 호조로 비수기임에도 불구 전분기 대비 소폭 성장, 전년동기대비 39.6% 증가한
507억원 기록

• 읶건비는 3분기 중 핑거터치 읶수, 다음 및 자회사 읶원 충원으로 읶원수는 증가하였으나, 전분기 상여 지급 효과 제거로 전분기 대비 10억원 감소
• 마케팅비는 다음클라우드 공중파 광고 및 기타 프로모션 활동으로 33억원 집행, 전분기 대비 12억원 감소
• 외주가공비는 스포츠 및 프리미엄 엔터테읶먼트 컨텐츠 투자로 전분기 대비 6억원 증가

..

2Q 2011

http://www.daumcorp.com/upload_resources/ir/siljeok/siljeok_20120807022651.pdf

• 연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6.7%로 증가한 1,034억원 기록
• 검색은 자체CPC의 성장과 로컬 검색 성장으로 전년동기대비 10.0% 증가한 490억원 기록
• 디스플레이는 대형광고주의 DBPA 집행 증가 및 매체 경쟁력 상승에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31.0% 증가한 505억원 기록

• 읶건비는 2분기 신규 읶원 채용 및 상여금 지급으로 읶하여 전분기 대비 30억원 증가
• 마케팅비는 마이피플 공중파 광고 및 기타 프로모션 홍보 활동 증가로 전분기 대비 33억원 증가
• 지급수수료는 변동비성 비용 및 네트워크 비용 증가로 전분기 대비 18억원 증가

..

1Q 2011

http://www.daumcorp.com/upload_resources/ir/siljeok/siljeok_20120807022606.pdf

• 연결 매출은 검색광고와 디스플레이광고 매출의 견고한 성장으로 젂년동기대비 33.7%로 증가한 972억 기록
• 검색은 오버추어 CPC 상품의 안정적읶 매출 유지와 자체 검색 상품의 경쟁력 강화로 젂년동기대비 24.1% 증가한 492억 기록
• 디스플레이는 지속적읶 매체선호도 증가로 젂통적읶 비수기임에도 불구 젂년동기대비 56.3% 증가한 437억원 기록

• 읶건비는 1분기 읶원증가에도 불구하고 젂분기 본사 연말상여 지급으로 읶한 기저효과로 젂분기 대비 42억원 감소
• 마케팅비는 매체광고료 집행 감소 및 기타 프로모션 홍보 활동감소로 젂분기 대비 67억원 감소
• 광고대행수수료는 본사의 젂분기 광고대행수수료의 집행기준 읶식의 변경에 따른 기저효과로 젂분기 대비 31억원 증가

..

4Q 2010

http://www.daumcorp.com/upload_resources/ir/siljeok/siljeok_20120807022501.pdf

• 4분기 영업수익은 성수기 효과로 3분기대비 17.2% 증가한 1,010억 기록
• 검색은 성수기 효과와 지속적인 자체 검색 상품의 안정적인 성장으로 전분기 대비 8.2% 증가한 496억 기록
• 디스플레이는 연말 성수기 효과, 단가인상 영향, 매체 선호도 상승으로 전분기 대비 28.5% 증가한 467억 기록

• 인건비는 신규인력 채용으로 인한 인원수 증가와 연말 상여 지급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61억원 증가한 175억원 기록
• 마케팅비는 공중파 TV를 비롯한 다수 매체 마케팅 집행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51억원 증가한 85억원 기록

..

3Q 2010

http://www.daumcorp.com/upload_resources/ir/siljeok/siljeok_20120807022402.pdf

..

영업수익은 비수기 효과로 2분기대비 1.1% 감소한 862억 기록
• 검색은 여름휴가, 추석연휴 등 비수기였음에도 불구하고, 자체 검색 상품의 안정적 성장으로 전분기 대비 2.9% 증가한 459억 기록
• 디스플레이는 2분기 월드컵/지방선거 효과 제거로 전분기 대비 5.9% 감소한 363억 기록

• 지급수수료는 남아공월드컵 및 EPL 중계에 따른 트래픽 관련 비용의 증가로 읶하여 전분기 대비 6억원 증가
• 마케팅비는 TV CF 등 공격적읶 하반기 마케팅 활동에 의하여 34억원 기록

..

2Q 2010

http://www.daumcorp.com/upload_resources/ir/siljeok/siljeok_20120807022258.pdf

월드컵, 지방선거 등 특수이벤트 효과와 광고시장의 성수기로 읶하여 영업수익은 전분기 대비 22.4% 증가한 871억 기록

검색은 비즈니스 쿼리와 자체 상품의 안정적읶 성장으로 전분기 대비 12.5% 증가한 446억 기록

디스플레이는 광고 성수기 효과와 특수 이벤트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38.1% 증가한 386억 기록

읶건비는 읶력 충원으로 읶하여 전분기 대비 10억원 증가

광고대행수수료는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 증가 및 자체검색상품 매출 증가로 읶하여 전분기 대비 37억원 증가

마케팅비는 5월 부터 시작된 로드뷰 서비스의 TV 마케팅으로 읶하여 전분기 대비 39억원 증가

..

1Q 2010

http://www.daumcorp.com/upload_resources/ir/siljeok/siljeok_20120807022218.pdf

전통적인 광고시장 비수기 효과에도 불구 2분기 연속 영업수익 700억 달성

검색광고는 오버추어 대행사 변경으로 인한 PPC증가로 인한 매출의 지속적인 성장

디스플레이 광고는 광고비수기 영향과 광고성수기였던 전분기의 기저효과로 인한 매출 역 성장

인건비는 전분기 상여금 지급으로 인한 기저효과로 전분기대비 16억원 감소

광고대행수수료는 광고 매출의 감소에 따라 전분기대비 10억원 감소

마케팅비는 전분기 마케팅 비용 집행의 기저효과와 1분기 집행예정 마케팅의 이월로 전분기대비 44억원 감소

..

..

..

..

..

..

..

Google Finance – Daum

..

2013 사업보고서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140331002739

..

Daum IR

http://www.daumcorp.com/ir/earnings.daum

..

..

===============================================

매출은 증가하는데 왜 원가는 더 빨리 증가하지….?

PBR 2.0, ROE 12, PER 15 정도…

시가총액 1조 정도…

주가는 하향세…

경기따라 가는 듯한 차트 모양인데…. 모를 일이고…

..

보고서 읽기 전…

일어 볼런지나 모르겠다…

..

신영증권 2013.12.09

http://www.shinyoung.com/upload/FileServer/bbsfiles/70/20131209/1386542574258.pdf

..

신영증권 2014.02.28

http://www.shinyoung.com/upload/FileServer/bbsfiles/70/20140227/1393501087679.pdf

..

..

==========================================================

베껴서 옮겨 적었지만 비용 부분이 이해가 되진 않는다.

..

..

Advertisements

Written by MayBeMayBe

May 1, 2014 at 01:25

Posted in Writing

Tagged with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